Blog

Mokpo’s response to our e-People petition

Application No.: 1AA-2008-0074881
Application Date: 2020-08-03
Mokpo, South Korea, Shut down the illegal dog meat farms, slaughterhouses and markets.
대한민국 목포시는 불법 개농장, 도축장, 시장, 보신탕집을 폐쇄하라!!!

👎🏼 An English translation was not provided so we had asked for it through the “satisfaction survey on the petition handling process”.


Civil Petition Results
organization in charge 전라남도
staff in charge 곽도형
contact 061-270-8693
processing date 2020-08-31
result (Korean)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개식용 금지 요청’으로 판단됩니다.

3. 현재 우리시에는 허가 없이 음식물쓰레기를 수집/운반하여 개에게 섭취하는 행위는 적발되거나 발견된 일이 없고 전염병을 발생 시킬 염려가 있어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허가 도살장은 존재하지 않고 재래시장에서 개의 지육을 전시판매하는 행위는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고기를 판매하는 보신탕집은 있으나 현행법상 영업 행위에 대해 행정적 규제를 가할 수 있는 관련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타 위법사항을 포함하여 출처 불명한 개고기를 판매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엄중히 단속할 계획입니다.

4. 기타 문의 사항은 목포시 농업정책과(061-270-8693)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붙임 1. 민원신청서. 끝.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