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hungcheongnam-do’s response to our e-People petition

Application No.: 1AA-2008-0001462
Application Date: 2020-08-01
Chungcheongnam-do, South Korea, Shut down the illegal dog meat farms, slaughterhouses and markets.
대한민국 충청남도는 불법 개농장, 도축장, 시장, 보신탕집을 폐쇄하라!!!

👎🏼 An English translation was not provided so we had asked for it through the “satisfaction survey on the petition handling process”.


Civil Petition Results
organization in charge THE PROVINCE OF CHUNGCHEONGNAM-DO 충청남도
staff in charge 장현주
contact 041-635-2544
processing date 2020-08-25
result (Korean)
○ 안녕하십니까? 먼저 반려동물 보호와 관련하여 의견 요청을 주신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그동안 개식용에 대하여 사회적으로 지금까지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반려동물이 하나의 가족으로 자리매김 하는 등 반려동물을 사육하는 가구수가 크게 증가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전반적으로 개선되어 개식용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는 축산물위생관리법에서 정의하는 가축에 포함되지 않아 식용목적으로 도축하는 경우에도 관련법 규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적용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이에 따라 반려동물의 생명보호, 안전보장, 복지증진 체계 확립을 위하여 중앙정부와 협의하여 단계적으로 정책을 마련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울러 우리도에서는 동물학대 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주변 환경 저해요소를 차단하고, 또한 사람중심의 동물관리에서 동물의 생명이 존중되는 적극적 동물복지 위하여 유실·유기동물보호비, 유기동물입양비, 질병진단비, 치료비, 예방접종비 등을 매년 예산을 투입하여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함께하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금년에는 동물보호센터를 설치하여 유기동물 분양 확대와 안락사 최소화 등 동물보호·복지 증진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제기하신 사항에 대하여 해당기관에 공문 통보하였음을 알려 드리며, 다시 한 번 우리도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