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Boseong’s response to our e-People petition

Application No.: 1AA-2008-0639273
Application Date: 2020-08-18
Boseong, South Korea, Shut down the illegal dog meat farms, slaughterhouses and markets.
대한민국 보성군은 불법 개농장, 도축장, 시장, 보신탕집을 폐쇄하라!!!

👎🏼 An English translation was not provided so we had asked for it through the “satisfaction survey on the petition handling process”.


Civil Petition Results
organization in charge 전라남도
staff in charge 박형철
contact 061-850-5403
processing date 2020-08-31
result (Korean)
국민신문고 민원(1AA-2008-0639273)신청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민원인에게 통지하고자 합니다.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1AA-2008-0639273)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유기동물보호센터 불법 안락사’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보성군은 유기동물보호센터를 관리 감독해야하는 행정기관의 입장에서 동물보호 센터 운영지침이 제대로 준수되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 하고 있으며, 현재 자체 감사 및 수사기관 조사를 통해 이번 안락사 시행과정에서 지침을 지키지 않은 부분이 있는지 철저하게 조사 중에 있습니다.
나. 일부 보도된 내용과는 다르게 안락사 과정에서 수의사가 참여하여 직접 안락사를 진행 하였으며 포대에 살아있는 유기견에 대해서는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고, 재발 방지를 노력하고 다시는 이런 불미스런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철저한 조사와 진상규명을 통해 잘못한 점을 바로잡고 고쳐나가겠습니다.
다. 유기동물보호센터 개선대책으로 천장형 환풍기 및 선풍기를 설치하였으며, 사체보관용 냉동고 구입, 보호시설 확장 및 놀이터용 평상을 설치하였으며, 관내 동물병원 수의사분들이 치료 및 소독, 2020. 8. 23. 전라남도 수의사회 순천시지회에서 의료봉사(치료 및 미용)를 시행하였으며, 현재 위탁계약은 해지 된 상태이며 계약 해지 이후로 기존 유기동물보호센터 소장은 유기동물보호센터에 출입하지
않고 있으며, 현재 보성군 직영체제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농축산과 축산계(☏061-850-540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붙임 민원신청서 1부. 끝.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