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Pyeongtaek’s response to our e-People petition to improve their animal shelter environment

Application No.: 1AA-2101-0217150
Application Date: 2021-01-08
평택시유기동물보호소의 환경 개선을 위한 구체적 대책을 마련해주세요

평택시유기동물보호소의 환경 개선을 위한 구체적 대책을 마련해주세요
평택시 유기동물보호소의 부실 관리 및 열악한 보호 환경으로 인하여 ▲입양 절차 불투명 ▲입양 후 사후관리 부실 ▲전염병 확산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평택시에 ▲2021년 유기동물 치료비 예산 확보에 대한 적극 논의 진행 ▲보호소 내부 환경 개선 및 입양 및 사후 관리 체계 모니터링을 위한 계획 마련 및 요청 사항의 수렴 여부에 대한 답변을 바랍니다.
https://www.animals.or.kr/campaign/friend/54752


Civil Petition Results
organization in charge 경기도
staff in charge 장진홍
contact 010-4865-0148
processing date 2021-01-15
result 1.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먼저, 유기동물 보호 및 복지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오며 귀하께서 제기하신 동물보호센터 환경개선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 첫째, 유기동물 치료비 예산 확보와 관련하여 동물보호센터에 입소되는 동물들의 기본적인 진단과 치료를 동물보호센터에서 위탁한 동물병원 수의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나, 파보 등 전염성 질병과 정도가 심한 상해 등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 2021년도에 사용할 수 있도록 5,55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평택시에서 지정(협약)한 동물병원(2개소)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나. 둘째, 동물보호센터 내부 환경개선과 관련하여 동물보호센터 운영자와 협의하여 대형견 보호시설 외벽설치, 보호용 케이지, 개체관리카드, 환기시설, 냉난방기 등 보호시설이 개선될 수 있도록 평택시에서 예산(추가경정예산)을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 셋째, 입양 및 입양 후 사후관리체계 모니터링과 관련하여 동물보호센터에서 분양되는 동물(개에 한함)에 대해 현장에서 동물등록을 실시한 후 입양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입양 후 정상적으로 기르고 있는지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전담인력을 채용하여 관리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라. 참고로 직영 동물보호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신규 진입도로 개설로 인해 일부 일정이 지연되고 있으나, 사업비(2020년 20억원, 2021년 10억원)를 확보한 상태이므로 하루라도 빨리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031-8024-3808)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Attachment

Leave a Reply